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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2265(Q) 인티앰프 성적서 - 음향 본문

음향기술

HD2265(Q) 인티앰프 성적서 - 음향

오디좋아 2011. 8. 2. 12:15
인티앰프 HD2265(Q) 의 최종버전(청명-환상 3)의 음향적 성능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아래 체크시트는 Chesky 사의 The Ultimate Demonstration Disc 의 한국어 버전(해설 황인용) 내용을 그대로 적절하게 분할하여 테스트 항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테스트용 시스템은 일반적인 수준의 구성품을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구성품에 따라서 더욱 우수한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평가점수: 나쁨 <-1, 2, 3, 4, 5-> 좋음


사용기기:
1. 앰프: 오디오필 HD2265 (청명-환상 3)
2. 스피커: MONITOR AUDIO 1200 GOLD; 2WAY 톨보이
3. CDP: MYRYAD MC100 (업그레이드)
4. 인터케이블: MONSTER M1000
5. 스피커 케이블: MONSTER S12
6. 전원케이블: AUDIO PLUS
7. 전원멀티콘센트: 일반 3Cx1.5mm2(5미터) +6구
7.음반: The Ultimate Demonstration Disc - Chesky


1. Track 3:
해상력(High Resolution)
1-1. 레베카 목소리가 살아 숨 쉬는 듯한 느낌인가?: (5)
1-2.레베카 목소리가 전후좌우 꽉 차면서 손으로 만질 수 있을 것 같은가?: (5)
1-3. 베이스 음은 단단하면서도 깊이가 있고 아주 섬세한가?: (4)
1-4.셰이커 흔들리는 소리가 각각 다르게 느껴지는가?: (5)
1-5. 현악기는 밴드의 나머지 파트와 동일한 음향영역을 이루고 있는가?: (4)

2. Track 5:
심도(Depth)
2-1.트럼펫은 스피커 라인 뒤로 3미터 거리에서 들리는가?: (5)
2-2.세라 목소리는 가깝게 느껴지고 목소리 잔향이 스튜디오 전체를 꽉 채워주는가?: (4)
2-3. 기타 음은 따듯하고 꽉 찬 음조로 친숙하게 들리는가?: (5)

3. Track 7:
녹음환경(Atmosphere); 레코딩 스튜디오
3-1.레코딩스테이지는 온화하고 상큼하면서도 개방적인 탁 트인 느낌을 주는가?: (5)
3-2.레니 목소리는 다이내믹레인지가 아주 넓고 무척 가깝게 들리는가?: (4)
3-3. 베이스 음은 꽉차 있고 따스한 톤인가?: (5)
3-4. 드럼, 심발은 아주 경쾌하게 들리는가?: (4)

4. Track 9:
중역의 순도(Midrange Purity)
4-1. 손가락 튕기는 소리는 살과 뼈가 부딪치는 소리가 실제 소리와 같게 들리는가?. (5)
4-2. 리빙스턴 목소리는 그의 온몸에서 울어 나오는 느낌이 드는가?: (5)

5. Track 11:
자연스러움(Naturalness)
5-1.음향이 매우 자연스러운가?: (5)
5-2. 타악기와 새소리는 마치 숲속에 있는 것처럼 착각할 정도인가?: (5)
5-3.첼로 음은 타오르는 불꽃처럼 공간을 채우면서 들리는가?: (4)
5-4. 에라 목소리는 마치 손으로 만질 수 있을 것 같이 또렷하게 들리는가?: (4)

6. Track 13:
투명도(Transparency);
6-1.피아노 음은 약간 따스한 느낌을 주지만 순간적인 타격 음을 갖고 있으며, 두드리는 소리가 분명한가?: (5)
6-2.베이스 음은 따스하면서 가득찬 느낌이며, 퍼지지 않고, 각각의 음이 명료하게 들리며, 베이스의 현을 당기는 음이 명확한가?: (5)
6-3.드럼 음은 피아노와 베이스 뒤에 배치되어 스튜디오의 음향적 공간적 영역을 형성하고 있는가?: (5)
6-4. 심벌 음은 아주 가볍게 솟아오르며 섬세하게 다가오는가?: (4)

7. Track 15:
임장감(Presence)
7-1. 죠는 뒷벽과는 4.5미터, 스피커와는 1미터 사이 우중간에 위치하고 있는가?: (4)
7-2.죠의 숨결, 악기의 소리, 그의 따스한 음률로 들리는가?: (5)
7-3. 후면 벽에서 반사된 음향이 잘 들리는가?: (4)
7-4. 두 스피커 사이에서 한사람이 색소폰을 연주하고 있는가?: (5)

8. Track 17:
임팩트(Visceral Impact)
8-1. 에너지와 흥이 넘치는 대편성곡이며,드럼 2세트, 베이스 2대(일렉트릭, 어쿠스틱), 혼 섹션, 피아노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구분되는가?: (5)
8-2. 다르게 조합된 드럼키트 소리까지 확연하게 구분 할 수 있는가?: (5)

9. Track 19:
리듬과 속도(Rhythm & Pace)
9-1. 시스템이 음악의 에너지를 제대로 전달해 주고 있는가?: (5)
9-2.음악을 들었을 때 발로 박자를 맞추거나 머리를 끄덕이거나 일어나서 춤을 추고 싶은느낌이 드는가? (5)

10. Track 21:
포커스(Focus)
10-1.플롯 및 모든 악기가 아주 섬세한 아름다움을 전해주며, 흐릿하지 않고 아주 분명하게 들리는가?: (5)
10-2. 각 악기의 음역이 같은 시각적 이미지가 확연하면 할수록 포커스가 잘 맞은 것으로 어느정도인가?: (4)

11. Track 23:
입체적 이미지(Holographic Imaging)
11-1.녹음 환경이 천정 높이 30미터, 폭 20미터, 길이 70미터인데 그 정도의 공간으로 느껴지는가?: (4)
11-2.수정과 같이 맑은 음색이 특징으로 2채널 시스템에서 3차원적인 재생이 되는가?: (5)
11-3. 합창단 위치가 정확하게 재현 되고 있는가?: (5)
11-4.오르간 음이 포괄적으로 들리며, 구체적으로 성당 전체를 둘러싸고 울리는 것처럼 들리는가?: (4)

12. Track 25:
과도특성(Transients)
- 용어: 다이내믹 레벨 또는 음악적인 라우드네스의 순간적인 변동을 의미하며, 음악의 활력소를 불어 넣어줌(스피커나 앰프의 성능 시험)
12-1. 깜작 놀랄 정도의 강력한 과도특성을 경험 할 수 있는가?: (5)
12-2.스피커 유닛들이 순간적으로 움직였다 멈추는 것이 확인되는가?: (4)
12-3. 드럼 음은 타이트하게 들리는가?: (5)
12-4. 혼 파트는 아주 선명하게 들리는가?: (5)

13. Track 27:
저역공진(Base Resonance)
13-1. 커다란 스튜디오에 솔로 베이스가 스피커 라인 뒤로 1미터 떨어져서 들리는가? (5)
13-2. 베이스 현을 당기는 순간적 소리에 이어서 악기의 몸체를 울리는 공진 음이 들리는가?: (5)

14. Track 29:
다이내믹 테스트(Dynamic Test)
14-1. 드럼세트의 작은 음에서 부터 큰 음까지 실제와 같이 들리는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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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3 항목)

총점: 201

평균: 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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