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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수요 기업체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 본문

공지사항

기술 수요 기업체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

오디좋아 2022. 2. 26. 09:12

 

이번에 완성된 오디오필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을 홍보하기 위한 자료;

1. 홍보용 동영상

2. 사업화 컨설팅 보고서

3. 기술가치평가서

가 완성되었다고 공지된 후,

 

기술 수요 기업체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고심을 해 봤습니다.

 

홍보용 동영상은 본 카페에 포스팅했고, 기술거래 관련 거래사에 배포한 상태이며,

사업화 컨설팅 보고서는 기술이전 진행 시 수요 기업에 전달하면 됩니다.

 

기술가치평가서 내용에서 두 부분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1. 기술에 대한 평가 내용

2. 기술의 현재 가치평가 금액(특허권 가치 평가액)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 '기술에 대한 평가 내용' 은 앞 공지에서 보신 것과 함께

1. 저비용으로 고성능을 구현하는 기술.

2. 향후 10년 이상 중요기술로 지속.

3. 모방 난이도 및 안전성 높고.

4. 동일분야 여러가지 기술로 구성된 패키지 기술.

5. 현재 많은 기업들이 고음질 사운드 실현에 많은 투자.

6. 교육, 게임, 의료,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에서 실감기술 실현에 많은 투자.

등으로 기술적 가치는 높습니다.

 

두번째, '특허권 가치 평가액' 부분에서는 높은 금액을 받지를 못 했습니다.

가치 평가액 산출 내용을 분석해 본 결과는;

1. 오디오필의 과년도 매출이 적었고,

2. 아직 라이선시 업체(수요 기업)가 없는 관계로 본 기술에 의한 총 매출액이 적었고 (현재는 오디오필 단독의 매출) ,

총 매출액(오디오필)의 경상수입금(로열티) 금액 3% 분에 해당하는 1년 합산으로 향후 8 년간 증가 추이를 적용하여 산출된 총 금액이 바로 '특허권 가치 평가액'으로 산출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기술가치가 낮은 것은 걱정할 필요 없다고 판단됩니다.

수요업체에서 공급 기술로 매출을 올리면 기술가치액도 올라갈 것이니까요.

 

오디오필이 기술 개발에 치중하지 않고 경영에 매진하였다면 현재의 가치금액이 훨씬 높았을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대신 기술의 완성도는 현재보다 낮았겠지요.

이것이 발명인의 공통적인 한계 인가 봅니다. ^^

 

결론으로,

앞으로 수요기업 발굴에 대한 계획은;

1. 기술적 가치는 높으므로 패키지 기술을 지속적으로 홍보.

2. 기술 라이선스 방법은;

한 기업에 독점 이전이 아닌,

여러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통상실시로 진행 할 계획이며,

오디오필 고음질 패키지 기술은 음향장치가 내장된 기기에 모두 적용하여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야의 제품에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음향기기는 물론이고,

영상기기의 사운드바,

가상현실 착용기기,

AI 스피커,

보청기,

전자 악기,

카 오디오,

극장 음향장비,

헬스케어,

프로 오디오,

공연장 음향 설비

등 많은 분야에 많은 기업에서 필요로 할 것이며, 필요로하는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를 통상실시 방법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 기업에서 독점 사용하는 것은 비 효율적이고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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