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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음질 사운드가 필요하세요? - 오디오필 증폭기술이 있습니다

오디좋아 2019. 3. 29. 14:26

1. 고음질 사운드 시대 도래.
근 시대에 포터블 MP3 플레이어가 유행하면서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음악 청취에 할애 했으며 현재는 스마트폰에서 보다 더 좋은 음질로 음악을 청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 가격대의 헤드폰 시장이 급 팽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으로 볼 때 사람들은 좀더 고음질로 음악 듣기를 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욕구는 제한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성능대비 가격에서 수요에 제한으로 작용할 것 입니다.
그렇다면 고음질로 성능이 높아지면서 가격은 크게 변동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기기의 수요가 급팽창 할 것입니다.
음악을 공급하는 루트가 과거에는 하드웨어적인 매체에 의존했었지만 현재에는 인터넷에 의한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으로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은 음악 데이터의 해상도를 높이는 것이 어렵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Tidal 스트리밍 서비스와 같이 고음질 음악 방송이 늘어나고 있으며 유료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음악을 오래 전에 녹음해 놓은 음원이 아닌 현 시대 흐름에 맞게 최근 연주음악을 듣는 추세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 TV, IPTV, 공중파 방송에서도 UHD 화면에 HD 사운드로 무장하여 음악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고음질 음원 써비스 시대가 도래 했습니다.
이제는 음향기기의 성능이 향상돼야 하는 필연적인 시대에 다가와 있습니다.
현재 음향 증폭기 분야에서 디지털 프로세싱 부분이 아닌 아날로그 신호의 재생부분에서 고음질을 구현하는 방법으로 적합한 기술이 필요할 때 입니다.
즉 스피커/헤드폰/이어폰을 구동하는 증폭기가 고음질을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진정한 아날로그 사운드 완성.
최근에 녹음 스튜디오의 마이크에서부터 녹음/ 편집/ 저장/ 전송/ 수신/ 복조에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하는 기술이 발전하여 손실이 매우 적은 디지털 소스로 청취자 앞에까지 도착합니다.
이 디지털 소스에서 아날로그 신호로 복원한 후 복원된 아날로그 신호에 포함된 디지털 노이즈를 제거함으로써 진정한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로 출력 됩니다.
이 복원된 아날로그 신호는 미약한 작은 신호입니다. 우리 귀로 듣기에 너무 작습니다.
그래서 스피커/헤드폰/이어폰을 충분히 구동할 수 있는 파워앰프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트랜지스터 앰프를 이야기 할 때 사운드가 차갑고 왜소하며 포근하지 않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족한 성향을 개선하기 위해서 튜닝이라는 작업을 합니다. 
콘덴서를 추가하지만 고역이 제한되어 맑지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고가의 부품으로 교체하거나 좋은 선재로 교체하기도 하지만 제조 원가가 높아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스피커/헤드폰/이어폰을 구동하기 위한 현 시대의 파워앰프는 고음질을 위한 성능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통상 사운드가 2% 부족하다고 말 하는 것 과 같이 좋은 면이 있으면 다른 면에서 부족해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만족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파워앰프를 찾기 쉽지 않습니다. 찾았다 해도 가격이 비싸서 대중화하기 어렵습니다.
오디오필의 증폭기술은 위와 같이 부족한 부분을 제거하여 사운드가 깨끗하고 고역이 명징하고 중역이 두툼하고 저역이 포근하면서 힘도 있습니다. 
사운드 변화 스피드가 빠르기 때문에 다이나믹한 사운드에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3. 음악의 3 요소에 감성 요소가 추가된 증폭기술.
음악이론에서 음악의 3 요소는 리듬(Rhythm), 멜로디(Melody), 화성(Harmony)이라고 합니다.
음악 듣는 이유는 우리의 마음을 음악이 대신해서 표현해 주기를 원하기 때문 입니다.
음악 속에는 위의 3 요소가 반드시 있는 것은 틀림 없습니다.
동일한 악보에 의해서 각각 다른 악단이 연주하거나 각각 다른 가수가 노래 할 때 동일하게 느껴야 하는데 현실에서는 다르게 느끼고 있습니다.
동일한 악보에 의해서 각각 다른 악단이 연주하거나 각각 다른 가수가 노래 할 때 다른 느낌을 받는 것은 왜 그럴까요?
본인은 음악의 3 요소에 1 개의 요소를 추가해 보고 싶습니다. 감성이라는 요소를 추가 해 보고 싶습니다.
동일한 악기 종류에서 서로 다른 음색이 나고, 동일한 악기로 동일한 음을 연주하는데 조금씩 다르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조금씩 다른 것은 연주자가 연주 당시에 컨디션이나 기분 등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 나기 때문입니다.
연주자가 음악을 연주할 때 그 음악에 심취해서 연주한다면 그 음악은 아주 훌륭한 연주가 될 것입니다.
그 연주자의 감성이 그대로 사운드로 표출되기 때문입니다.
청취자는 이러한 감성적인 부분에서 감동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음악에서 감성 부분이 잘 표현되려면 앰프는 섬세한 신호를 있는 그대로 재생해 주어야 합니다. 
축소되지 않고 확대되지 않고 손실되지 않고 변형되지 않아야 감성적인 부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디오필의 기술은 이렇게 섬세한 신호를 있는 그대로 전달해주기 때문에 음악의 3 요소 이외에 감성 요소가 추가되어 전달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4. 트랜지스터의 단점을 제거하여 진공관 급 사운드 실현. 
오디오필 증폭기술은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증폭기로써 실리콘 트랜지스터의 단점을 제거하여 진공관급 사운드를 실현하였습니다.
실리콘 트랜지스터는 현재까지 모든 분야에 사용되는 반도체로써 가장 안정되어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Intel CPU 와 같은 대규모 반도체와 모든 반도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리콘 트랜지스터는 전극간 절연도가 매우 우수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리콘 트랜지스터의 이러한 고 절연 특성이 음향기기의 오디오용 증폭소자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단점으로 작용 합니다. 
실리콘 트랜지스터는 컬렉터와 에미터 사이에 절연도가 너무 높아서 순간적으로 전극간 오픈 상태가 되는 경우가 생기고 정상적인 출력 신호를 유지하지 못하고 플로팅 되는 순간이 생깁니다. 
이 때 플로팅 되는 순간에 외부 노이즈나 전자파에 의해서 원래 신호를 유지하지 못하고 변형되어 정상신호가 왜곡되며, 충실한 증폭을 할 수 없습니다.
진공관은 히이터에 의해서 관 내부에 항상 열전자가 존재해 있음으로 플레이트와 케소드 사이에 플로팅 현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디오 애호가들은 불편하고 크고 무거운 진공관 앰프를 아직도 선호하고 있습니다. 
진공관과 원리가 비슷한 FET 도 드레인과 소스 사이에 Cutoff 전류가 존재함으로써 플로팅 현상이 없습니다. 
FET 도 사운드가 좋다고 평가 하고 있습니다.
오디오필 기술은 실리콘 트랜지스터의 고 절연특성에 미세한 정전류를 흘려 줌으로써 단점을 개선하는 기술입니다.
오디오필 기술은 실리콘 트랜지스터의 위와 같은 고 절연 특성을 개선해주어 전극이 플로팅 되지 않도록 하여 증폭신호가 원형을 유지하고 외부 노이즈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전자파에 영향 받지 않고 안정된 증폭을 하게 됩니다.
오디오필 기술은 실리콘 트랜지스터를 사용하면서 진공관을 사용한 것과 같이 온화하고 깨끗하고 명징하고 힘있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5. 전통으로 이어온 AB 급 증폭회로에 5 가지가 넘는 신기술 적용.
오디오필 증폭기술은 지금까지 안정되게 사용해오던 차동증폭 입력과 AB 급 푸시풀 출력과 부궤환을 걸어서 구성된 전통적인 부궤환 증폭회로를 기초로 하며 5 가지 이상 신기술이 추가되어 완성되었습니다.
기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거티브 크로스루프 증폭기
2. 소신호 버퍼증폭회로
3. 대신호 버퍼증폭회로
4. 신호부와 오프셋부가 결합된 부궤환회로
5. 절대전류제한 방식 과전류제한회로
6. 플로팅 방지용 전자회로
7. 정전류달링톤 트랜지스터
8. 대전력용 정전류달링톤회로
9. 출력보호회로 및 이 회로가 내장된 반도체소자


위의 기술이 적재 적소에 적용되어 최상의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6. 하이엔드 사운드를 소비재 가격 수준으로 제작.
오디오필 증폭기술은 일반 소비재에 사용하는 부품을 사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고가의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에서 들을 수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필 증폭기술은 비싼 부품을 대신하고 특수하고 귀한 부품을 대신하고 저렴한 가격에 고음질을 들려 줍니다.
이러한 오디오필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낮은 제조원가, 제조 공정의 단순화, 양산성 우수, 안정된 동작 특성, 균일한 성능, 점유면적 최소화 등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고음질의 대중화를 선도 할 것이 예상됩니다.


7. 일반적인 부품으로 고음질 실현.
오디오필 증폭기술을 적용하면 굳이 고가의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고 음질 제품으로 소비재 시장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부품으로 제작하여도 고 음질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병행해서 오디오필 기술을 적용하면서 오디오용 고가 부품으로 대체하여 프리미엄 시장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8. 스피커를 가리지 않는 강력한 구동력. 
현재 음향기기 시장에서 수 많은 앰프 종류와 수 많은 스피커 종류가 있지만 좋은 사운드를 듣기 위한 베스트 메칭 조합을 찾기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각각의 앰프류는 사운드 특성이 각기 다르고 동일한 앰프도 스피커의 종류에 따라서 특성이 판이하게 달라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앰프와 스피커의 베스트 메칭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거의 많은 앰프들이 부하 특성(스피커의 임피던스 또는 주파수 특성 )에 따른 사운드 특성이 일률적이지 않기 때문에 사운드 특성을 예측하기 어렵다는데 있습니다.
이 것은 앰프에서 부하(스피커)에 대한 구동력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오필 기술은 부하(스피커)의 특성 변화에 대해서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구동력이 좋습니다.
그럼으로 오디오필 기술이 적용된 앰프에 많은 종류의 스피커를 연결해 보면 사운드 특성이 심하게 변하지 않고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 있습니다. 
이 예측 가능한 범위라는 것은 스피커 자체의 고유 특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어떤 스피커는 어떠한 특성이다라는 예측이 그대로 나타난 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좋아하는 사운드 특성을 가진 스피커를 선택하면 그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9. 최대출력이 500% 앰프에서 고음질 100%가 아닌, 최대출력이 100% 앰프에서 고음질 100%를 청취. 
현시대에 오디오 앰프는 고음질 사운드를 청취하기 위해서 청취에 필요한 출력에 5 배 정도 높은 앰프를 사용해야 좋은 사운드가 된다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청취하는데 100W 가 필요하다고 할 때 500W 앰프를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앰프의 볼륨을 올려서 음량을 크게 할수록 디스토션이 커진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그래서 앰프의 최대 출력에 20% 까지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앰프를 구입하는 비용이 커지고 전력소비도 커지고 설치 공간도 커져야 합니다.
오디오필 증폭기술은 위와 같은 문제점을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대 출력 직전까지 디스토션이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즉 오디오필 증폭 기술이 적용된 앰프는 낮은 볼륨에서부터 음량을 높여가면 음량만 커지고 음질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비로소 최대 출력에 다 달아야 디스토션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음질 100W 를 듣기 위해서는 100W 앰프를 사용하면 됩니다. 
금전적 에너지적으로 절약 되고 설치 공간도 절약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10. 아날로그 사운드는 Class-AB 방식, 소비전력 최소화. 
현시대에 아날로그 음향신호를 증폭하는 여러 가지 증폭방식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고음질 사운드로 듣기 위한 최적의 증폭 방식은 Class-AB 방식입니다.
오디오필 증폭기술은 Class-AB 방식을 기초로 하고 있으면서 소비전력을 최대로 줄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 까지의 Class-AB 앰프보다 열 소비전력이 적은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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