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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15A V2.0 MK3 (Semi) 본문
제품 - KR
MS15A V2.0 MK3 (Semi)
오디좋아
2016. 3. 15. 08:06
증폭방식 CCDT 아날로그 증폭방식 (단종)
입 력 RCA 1 Input / 400mVrms
출 력 3.5Vrms
크 기 126(W) x 50(H) x 185(D)
색 상 전면 패널: 실버, 커버 및 뒷면: 실버도장
가 격 275,000원 (단종)
MusicShower MS15A V2.0 MK2(2008)에서 사운드를 좀더 순화시키면서 아날로그적인 방향으로 튜닝한 MS15A V2.0 MK3 로서 튜닝버젼 모델입니다.
이번 튜닝버젼인 MS15A V2.0 MK3 은 사운드가 차분하면서 맑아 졌으며, 음악적인 맛이 향상되었고, 좀더 고급 사운드로 향상되었습니다.
1. MS15A V2.0 MK3 모델 설명
모든 음악을 고르게 감상하기 위해서는 그 음악에 맞는 재생기기가 필요합니다. 힘과 스피드가 필요한 음악도 있고, 악기나 보컬의 음율의 변화를 즐기기 위한 음악도 있을 것 입니다. 이러한 모든 음악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그 음악을 충실히 재생할 수 있는 재생기기가 필요합니다. 한대의 기기로 모든음악을 재생하기는 참으로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힘과 스피드를 충실히 발휘하는 기기는 섬세한 소리가 축소되거나 들리지 않게되고, 섬세한 소리를 잘 표현하는 기기는 힘과 스피드가 부족하게 됩니다.
MS15A V2.0 MK3 의 특성은 전체적으로 표준적인 소리로 저중고역이 균일한 양감과 확실히 표현되는 단단한 저역, 밝고 명랑한 성향이 특징입니다. 미세신호의 재현은 1% 부족하지만 음악이 전체적으로 힘과 스피드가 요구되는 장르에 적합합니다. (참고) MS15A V2.0 TE의 특성은 섬세한 소리를 놓치지 않고 잘 표현하며 풍성한 공간감이 특징으로 미세하고 섬세한 소리를 끊김없이 지속적으로 표현하여 음악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역의 양과 힘은 1% 부족하고, 스피드가 1% 부족하지만 음악이 전체적으로 다이나믹스가 크지 않으며, 악기나 보컬의 미세한 음율의 변화를 즐길 수 있는 음악에 적합한 특성입니다.
헤드폰 앰프로 들어오는 지속적인 과대한 입력신호, 노이즈가 혼합된 입력신호, 헤드폰 케이블에 의한 노이즈 발생 등에 의해서 출력에 노이즈가 혼합되어 있을때 출력을 차단하는 청력보호회로가 내장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개선된 특징 2-1. 음상이 작아짐으로서 각 소리의 분리도가 올라갔으며, 해상도가 좋아졌으며, 품격있는 고급 사운드를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2-2. 앰프의 특성이 표준적이라서 헤드폰의 종류에 따른 메칭에 문제가 되는 것이 심하지 않은 편이고, 헤드폰의 고유의 음질특성이 잘 나타나지 않는 특성이 있어서 헤드폰에 따른 음질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2-3. 파워회로를 보강하여 충분한 파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4. 고역에서의 자극적인 증상을 개선하였으며, 배경이 좀더 깨끗해졌습니다. 2-5. 출고시 좌우 밸런스 조정을 합니다. 2-6. 음악을 오래 듣고 있어도 귀가 편안합니다.
3. 특징 3-1. 장점 3-1-1. 음의 변화 스피드가 빠르고 정확하여, 속도가 빠르고 다아나믹스(음의 변화폭의 크기)가 큰 음악의 청취에 권장합니다. ....예1> 메탈, 팝 등의 장르에서 빠르고 다아나믹스(음의 변화폭의 크기)가 크게 진행되는 음악을 그대로 표현해주어 청취자는 음악에 실려 진행되는 동일체로 느낄 수 있음. ....예2> 음악에서 급하게 끊어지는 연주(스타카토 연주법)에서 소리가 절도 있게 끊어짐으로서 음악의 재미를 느낌. 3-1-2. 임피던스가 낮은(옴 수가 작은) 헤드폰에서도 음의 반응성이 늦어지는 경향이 없으며 헤드폰 구동력이 좋음. (40옴 대 이하 헤드폰에서 느낄 수 있음) 3-1-3. 전반적으로 음색이 표준적으로 재현됨. 3-1-4. 헤드폰의 임피던스에 따라서 소리 성향이 크게 변화하지 않고 메칭성이 좋아서 헤드폰에 따른 음질 차이가 크지 않음. 3-1-5. 장점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장르: 메탈, 팝, 보컬 3-1-6. 장점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조건: 헤드폰 임피던스에 영향 받지 않음. 3-1-7. 추천하는 용도: 음악 레퍼런스용, 음악 모니터용.
3-2. 단점 3-2-1. 섬세한 소리의 재현이 조금 부족하여 바이올린과 같은 현악기 연주에서 음과 음 사이의 통 울림소리가 부족하여 음 사이가 연속적이지 않은 것을 느끼며, 좀 심심하다고 느낄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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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품 설명 성능이 부족한 앰프로 음악을 청취하면 음악의 생동감이 줄어들게 되고, 이 생동감을 만족하기 위해서 청취자는 음량을 더욱 높이게 되며, 앰프 제조 메이커에서는 앰프의 출력을 높게 설계를 해야 하는 요구를 받게 되어 앰프의 원가 상승요인이 됩니다. 또한 청취자는 생동감을 만족하기 위해서 음량을 크게 함으로서 몸이 쉽게 피로해지며, 주위에 다른 사람들에게 소음으로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생동감 있는 음악을 청취하면 적당한 음량에서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이 음악에 빠져들게 되고, 박자에 따라서 몸을 흔들거나 흥얼거리게 됨)
현재까지 “재생된 소리는 실제의 소리와 같을 수가 없다“ 는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오디오필에서는 실제소리에 최대로 접근시키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정전류달링톤트랜지스터(이하 CCDT 라고함)를 개발하게 되었고, 이 새로운 아날로그증폭소자인 CCDT를 사용하여 간단한 회로구성으로 최고의 재생음질을 구현한 제품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Music_Shower MS15A V2.0 모델부터 헤드폰을 위한 회로로 재구성 하였으며, CCDT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증폭특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하여 CCDT 앰프를 모듈화한 “BIG_OP"를 각 채널에 사용하였습니다.
5. BIG_OP 란? BIG_OP [OPA012]
일반적으로 트랜지스터와 저항 등 여러 부품을 조립하여 구성된 증폭기로서 전원과 입력신호만 넣음으로서 증폭된 출력신호를 얻을 수 있는 부품을 오피앰프라고 하며 간단하게 앰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BIG_OP도 이와 같은 기능이 있으며 중요 증폭소자에 트랜지스터 대신 CCDT를 사용한 것이 일반 오피앰프와 다른 것입니다. 증폭소자에 CCDT를 사용함으로서 트랜지스터를 사용했을 때 보다 우수한 특성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 BIG_OP의 CCDT는 개별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S15A V2.0 에는 OPA012 라는 BIG_OP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OPA012 에는 5개의 CCDT를 사용함으로서 중요 증폭소자에 모두 CCDT가 사용되고 있으며, 출력단에는 부하구동력을 높이기 위하여 전력용 회로소자를 사용 하였습니다.
CCDT 소자를 증폭소자로 사용하면 입력신호의 파형에 변형을 주지 않으며, 큰 신호 속에 작은 신호도 같은 비율로 증폭함으로서 신호의 변형을 최소가 되며, 트랜지스터와 같이 빠른 동작스피드가 특징으로 입력신호의 빠른 변화를 그대로 재생함으로서 실제 연주음과 같은 재생과 현장에서 듣는 것과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성능적 특징 ....1) 증폭된 재생음이 자연스럽습니다. (앰프의 부궤환량이 지나치게 크지 않으면서 항상 일정한 비율로 증폭해야 함). ....2) 디테일이 향상되어 공간 표현이 넓고 깊습니다. (앰프의 입력 감도가 섬세하여 미세 신호를 놓치지 않고 증폭해야 하며, 앰프의 동작 스피드가 빠르고, 각 채널별로 동작 스피드가 같아야 하고, 앰프의 리니어리티 특성이 좋아야 가능함). ....3) 유사한 악기들의 음색의 구분이 확실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 4) 섬세한 신호를 재현하는 성능이 우수합니다. ....5) 높은 주파수까지 폭넓게 재생하여 상큼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6) 녹음할 때의 현장감을 그대로 재생할 수 있어, 각 악기의 음이 독립적으로 자기위치에서 발음하여 연주 현장에 와 있는 것과 같이 넓은 무대를 느낄 수 있고, 악기나 싱어의 감정까지 느낄 수 있게 재생되어 연주자가 표현하고자하는 음악적인 감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7) CCDT 를 사용하여 기존의 트랜지스터 소자의 비직선특성을 개선하고 입력 임피던스가 현저히 높게 개선되어 입력신호의 변형이 최소가 되고, 입력신호의 파형을 왜곡시키지 않으며 입력신호와 동일한 출력신호로 증폭하는 우수한 증폭특성입니다.
7. 구조적 특징 ....1) RCA 금도금 통단자 사용. ....2) 신호입력선에 OFH-20 은선 사용. ....3) ALPS 블루벨벳 볼륨 사용. ....4) 오디오용 WIMA 필름콘덴서와 오디오용 전해콘덴서 사용. ....5) 메인기판에서 분리된 “BIG_OP" 모듈을 사용하여 증폭특성 향상. ....6) 외부 노이즈 감쇄회로를 채택하여 깨끗한 재생.
8. 용도 ....1) 오디오 애호가용 헤드폰앰프.(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완벽하게 재생하는 것이 특징임) ....2) 인터넷 학습용 헤드폰앰프. (강사의 음성이 명료하게 들림으로서 학습 능률 향상 및 자극적이지 않은 재생음으로 집중력 향상) ....3) 컴퓨터 업무를 하면서 음악 청취하는 외장 헤드폰앰프. (컴퓨터에서도 고음질을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며, MS의 Windows 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Windows Media Player의 성능도 향상되어 고음질 재생이 가능해 졌습니다. [버젼 11; 화면상의 볼륨을 최대로 설정해야 음질이 좋습니다] 그럼으로 컴퓨터와 연결하여 사용할 고음질을 재생하는 외장 헤드폰앰프로 적합합니다) ....4)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의 학습용 및 음악전문가의 모니터용 헤드폰앰프. ....5) 외국어 학습시 정확한 발음을 들을 수 있도록 어학 학습기용 외장 헤드폰앰프. ....6) 심리적 안정을 필요로 하는 환자의 음악 청취용 헤드폰앰프.
9. 규격 1. 증폭 방식 : CCDT 에 의한 순수 아날로그 증폭방식 2. 입 력 : 1계통 RCA 불평형 라인입력 3. 입 력 감 도 : 400mVrms 4. 입력임피던스 : 50KΩ 5. 출 력 : 3.5Vrms 6. 헤 드 폰 : 30Ω 이상 7. 주파수 특성 : 6Hz - 250Khz (-1dB) 8. 노이즈 레벨 : -70dBV 9. S / N 비 : 80dB 10. 좌우 분리도 : 80dB 11. 왜 율 : 0.1%THD 이하 12. 전원 전압 : (본체)DC24V, 최대 DC30V 이하 ......................(직류전원장치)AC220V 10%, 60Hz 13. 외관 규격 : 126(W) x 50(H) x 185(D) 14. 무 게 : 900g (MS15A) .................830g (직류전원장치)
* 사용설명서는 출력, 무게 이외에는 MS15A와 동일 합니다. * MS15A V2.0 MK3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메인보드에서 입력레벨에 따라서 입력감도를 설정하는 점퍼 (JP1, JP2)가 내부 공간 확보관계로 삭제되었습니다. 그 대신 좌우 발런스 조정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제품은 성능 향상을 위해서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CCDT 란?
Constant Current Darlington Transistor(정전류달링톤 트랜지스터)의 약자로서, 트랜지스터와 몇 개의 반도체를 조합하여 한 개의 소자로 구성된 증폭소자로서, 소형, 저 소비전력, 빠른 동작속도 등 장점을 가진 트랜지스터와 고 입력 임피던스, 넓은 직선성 범위 등 장점을 가진 진공관과의 장점을 모두 겸비한 소자로써 반영구적인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여 고 입력 임피던스와 정확한 입출력 직선성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증폭소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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