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2265Q는 기본모델 HD2265 에서 내장되어 있는 PHONO EQ 를 제거한 새모델HD2265Q 입니다. PHONO 입력단자는 다른 입력단자와 같은 표준 입력신호를 받을 수 있는 라인입력으로 동작합니다. 즉 외부에 별도의 PHONO EQ를 접속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제품모델 확인은 제품 뒷면의 제조라벨에 모델번호가 HD2265Q로 되어 있으며 PHONO 접지단자 기능이 없습니다.
HD2265(Q) 최종버전 내용 보기
HD2265Q 인티앰프 성적서 - 음향
HD2265(Q)는 100W+100W (8 ohm) 출력의 인티앰프(Integrated Amplifier)로서, 새로운 아날로그증폭소자인 CCDT를 모든 증폭소자에 사용하여 간단한 회로구성으로 최고의 재생음질을 구현한 제품입니다.
새로 개선된 HD2265 (Balanced 증폭방식)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에 개선된 HD2265는 종전의 증폭기술에서 일보 진보된 새로운 기술을 다수 적용하였으며, 사용상 및 안전상의 예방 기능도 보강되어 더욱 안정되고 고성능의 제품으로 Professional Amplifier 로 사용될 것입니다. 앰프의 입력단 회로를 소스 기기의 신호를 손실주지 않도록 고 입력 버퍼링을 하였으며, 볼륨을 완벽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버퍼링 하여 신호의 변형이 없으며, 파워앰프단을 충분히 구동하기 위한 버퍼링회로가 추가되어 신호에 포함된 힘도 그대로 전달하도록 되어 있어서 스피커의 구동력과 제어력이 탁월하여 모노블록형 대출력 앰프와 같이 여유 있으면서 강력하면서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 합니다. 오디오필에서 1세대 제품(MS15A V1.0)에 적용했던 증폭기술은 PCL 회로였으며, 그 뒤 2세대 제품(MS15A V2.0 ***, HD2265)에는 NCL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현재 개선된 HD2265 는 3세대로서 PCL 과 NCL을 혼합한 Balanced 증폭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Balanced 증폭기술은 이미 잘 알려진 방식이지만 오디오필에서 제품화 했던 PCL과 NCL에 적용했던 기술 들이 그대로 결합한 새로운 Balanced 증폭기 입니다. 이번 Balanced 증폭기의 특징으로 스피커를 완벽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입력신호가 손실 없고 변형 없도록 증폭되어 스피커에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큰 특징이며, 전원회로나 전원전압의 변화에 따라서 출력이 변하지 않도록 파워앰프를 전원전압 변동에 무관하고 부하의 변동에 무관하도록 최고의 성능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파워앰프로서의 성능은 최고입니다. 여기서 전원전압 변동에 무관하다는 것은 한전전원의 변화에 대해서 또는 앰프의 출력이 커지면서 내부전압의 변화에 대해서 출력신호는 변화를 받지 않는다는 것으로 작은 소리에서부터 큰 소리까지 음량만이 커질 뿐 음질에는 변화가 없다는 것이며, 부하의 변동에 무관하다는 것은 스피커는 주파수에 따라서 임피던스(저항 값)가 복잡하게 변화하는데 낮은 주파수에서는 공칭 임피던스(8옴, 4옴 등) 보다도 낮고 높은 주파수에서는 공칭 임피던스보다도 높아지는 등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반대 작용으로 앰프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즉 앰프는 이 변동에도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출력을 내보내야하는 것이 중요하며, HD2265의 출력단은 이러한 부하의 변동에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소리를 재현 합니다. 인티앰프 급인 HD2265에서 파워앰프단의 출력회로를 일반적으로 표현하는 파워앰프에 적용하는 파워 트랜지스터 4단 병렬접속 푸시풀회로를 적용하여 스피커의 구동력과 제어력이 탁월하며, 4옴 스피커도 여유 있게 드라이빙 하며, 저 능률 스피커에서도 섬세하면서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HD2265 인티앰프는 트랜지스터 개별소자를 CCDT 로 구성하여 적용되었으며,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였지만 통상적인 트랜지스터 앰프의 자극적인 성향이 전혀 없도록 개선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사운드가 온화하고 따뜻하면서 고음이 높은 주파수까지 제한이 없고 깨끗하며 탁 트인 사운드를 제공하며, 저음의 유지력이 좋아서 바닥을 흐르는 소리도 그대로 재현하면서 강력한 파워력이 있어서 저음에서의 힘 있는 리듬과 바이브레이션이 있는 멜로디와 분리가 완벽한 화음을 표현하여 실 연주 현장의 사운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이번 개선된 HD2265 제품은 종전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은 동일하여 변동이 없으며, 리모컨에 의한 기능설정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1. 튜닝에 사용한 스피커는 4ohm 3way 스피커를 사용하여 구동력과 제어력이 탁월함을 확인 하였습니다. 2. 첼로 연주에서 활이 현을 힘 있게 밀고 당길 때 거친 음이 그대로 재현되는데, 이러한 소리가 들리는 것은 앰프가 스피커를 구동하는 제어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3. 베이스음이 힘차고 또렷하며 저음의 음정변화가 확실하게 재현되어 음악 감상이 더욱 즐겁습니다. 4.두툼하고 힘 있는 중음과 저음, 깊이 내려가는 초저역으로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들려 드립니다. 5. 고음이 맑고 투명하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더욱 시원하고 편안 합니다. 6. 음이 청취자 앞으로 분출하듯이 적극적입니다. 7. 음향공간은 스피커의 앞과 뒤 모든 공간을 가득 채웁니다. 8. 음상은 스피커라인 뒤쪽 영역 자기위치에 위치하며, 청취자는 실제 연주현장과 같이 아주 쉽게 악기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9. 모든 소리가 각각 분리되어 소리 나며, 특정 악기를 집중적으로 관찰 할 수 있을 정도로 분리도가 높으며, 디테일까지 그대로 자기위치에서 소리 나며, 악기의 움직임까지 선명하게 관찰됩니다. 10. 각 악기와 각 음들이 분리되어 소리 남으로써 화성이 정확하며 음악성 있는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11, 일반적으로 오디오의 특성을 설명할 때 대역밸런스, 소리두께, 음색갈 등을 이야기 하는데 이번 HD2265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이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12. 반응속도와 제동력이 빠르며 공간의 잔향도 풍부하게 표현하여 모든 장르의 음악에서 만족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13. 한대의 HD2265에서 Modern 모드와 Classic 모드를 리모컨으로 전환 할 수 있어서 동일한 음악을 다른 분위기로 바꾸어 들을 수 있으며, 힘과 제동력과 스피드와 비트를 필요로 하는 현대적인 음악은 Modern 모드로, 바이올린과 같은 현악기의 깊은 맛을 필요로 하는 음악은 Classic 모드로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14. LP 조용필 7집 Side B 1번 들꽃 에서 키보드(지속음인 것으로 보면 베이스 기타 보다 키보드가 맞을 것 같습니다)에 의한 효과음인 바람소리를 표현한 듯한 낮은 저음이 음산함과 쓸쓸한 분위기를 만들며 조용히 울부짖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즉 저음대역의 힘과 구동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이러한 표현이 가능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중고음의 해상도와 멜로디에 관심을 두고 음악을 들었으며, 많은 기기들이 이러한 특성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HD2265에서는 저역의 해상도와 멜로디를 확실하게 표현하여 새로운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음이 힘 있는 리듬과 멜로디가 선명하게 들립니다. 음악에서 파워감은 저역에 의해서 나타나기 때문에 음악이 힘차고 리듬이 더욱 살아나서 더 깊은 맛을 느끼게 합니다. 멜로디에 바이브레이션이나 섬세한 음 변화 등이 더해져서 더욱 깊은 맛을 느낍니다. 15. 저음의 향연: 많은 오디오기기는 중고음 대역의 정보가 대부분이고 좀 더 고급 오디오에서는 저음의 양이 많고 적음을 이야기 하는데, 저음대역의 리듬과 멜로디와 화성의 세계가 또 있습니다. 중고음 대역의 리듬과 멜로디와 화성보다도 더 멋있고 감흥이 깊게 느껴져서 또 다른 세계를 만날 수 있으며, 옛날에 듣던 사운드가 아닌가 생각되며 옛날 향수에 빠져들어 가는 것을 느낍니다. (LP, 김현식, Vol.6, Side 2) 16. 청음실에서 음악을 틀어놓고 좀 떨어진 곳에서 들리는 소리는 음악공연장 옆을 지나가면서 들리는 소리와 같이 생생한 현장 음으로 느껴집니다. HD2265에서 재생하는 소리가 실 연주현장의 소리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7. HD2265에서 Modern 모드는 힘과 스피드가 좋아서 청취자의 이목을 끌어들여 음악에 빠져들게 하는 마력이 있음으로 하여 음악감상 할 경우 선택하시면 좋으며, Classic 모드는 음악이 유하고 여유롭게 들려서 다른 일을 하면서 배경음악으로 듣는 경우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배경음악이 필요할 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18. 음악의 3요소 항목으로 HD2265의 특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8-1-1. 힘과 함께 하는 리듬. 18-1-2. 힘의 변화를 느끼는 리듬. 18-1-3. 힘의 변화가 있는 리듬. 18-2-1. 바이브레이션과 함께 하는 멜로디. 18-2-2. 바이브레이션의 변화를 느끼는 멜로디. 18-2-3. 바이브레이션의 변화가 있는 멜로디. 18-3-1. 음의 분리와 함께 하는 화음. 18-3-3. 음의 분리가 확실한 것을 느끼는 화음. 18-3-2. 음의 분리가 확실한 화음.
- 추가 제품설명 -
* 동 가격대의 앰프에서 맛볼 수 없는 고품위 사운드. * 힘있고 풍성한 저음, 두툼한 중역, 맑고 깨끗한 고음, 저중고음의 해상력 탁월. * 음악의 모든 장르를 가리지 않는 특성이며, 음악속에 내재된 감성을 그대로 재생. * 목관악기 소리가 차가운 기운이 전혀 없으면서 또렷하게 들린다. * 저음에서 고음까지 폭넓은 재생 특성. * 공간을 꽉 채우는 섬세한 소리 재생 특성 탁월. * 앰프의 특성이 중립적이어서 스피커 선택의 폭이 넓음. * 입력 LINE INPUT 5개, PHONO (M/M) 1개 (HD2265 모델) * 리모콘 지원. (전원, 입력선택, 음량조정)
* 세계 최초로 적용된 CCDT 증폭소자 사용, 깨끗하고 맑은 소리를 재생하는 NCL 회로 적용. * 음악 속의 악기들이 완벽하게 분리되고 섬세한 소리 재생이 탁월하여 소편성곡에서 대편성곡까지 폭넓은 재생 특성과 넓은 공간감 재현. * 스피커 배치선 뒤쪽으로 넓고 깊게 펼쳐지는 악기들을 확실하게 느끼는 현장감 그대로 재생. * 악기들의 배치를 상상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위치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너무도 쉽게 느낄 수 있다. * 각 악기의 고유의 소리가 이런 것이구나 하고 실제 연주를 듣는 것과 같이 느껴진다.
- 앰프의 성능은 최종 대편성곡 재생에서 판가름 납니다. 솔로악기나 소편성에서 만족하였다 해도 대편성곡에서 여지없이 기대가 무너지는 것을 수도 없이 경험하였습니다. 그래서 교향곡을 위주로 특징을 적어 보았습니다.
* 교향곡을 듣는 것이 지루하지 않고 즐거우며, 연주가 진행될 때마다 재미가 있다. * 말러 교향곡 2번 (TELARC CD1) Allegro maestoso 시작 부분에서 좌우공간이 넓어서 실제 연주현장에서 듣는 줄 알았다. * 교향곡에서 우측의 저음악기들이 확연히 들리며, 관악기들의 연주가 명확하게 들린다. * 하이든 교향곡 101번 "시계" 2악장에서 시계의 "똑딱똑딱" 소리를 표현하는 목관악기의 연주가 정확하게 들려서 아주 잘 맞는 시계를 표현하는 것 같고, 배경으로 받혀주는 악기소리와 전혀 섞이지 않고 확실히 구분되어 들린다. * 차이코브스키 교향곡 5번 4악장에서 뒤쪽에 위치한 타악기 소리가 우렁차게 들린다. * 로시니 스트링소나타 3번 3악장에서 바이올린 선율과 함께 첼로의 선율이 묵직하면서 흥겹게 연주되는 것이 확연하게 들린다. * 관악기 소리가 정확히 들리고 각 악기들의 구분이 쉬운 것은 중저역의 특성이 양호하다는 것이다. * 목관악기 소리가 차가운 기운이 전혀 없으면서 또렷하게 들린다.
CCDT 소자에 의해서 입력신호의 파형에 변형을 주지 않으며, 큰 신호 속에 작은 신호도 같은 비율로 증폭함으로서 입력신호를 변형 없이 그대로 증폭하여 가장 이상적인 소리를 들려줍니다. 또한 트랜지스터와 같이 빠른 동작스피드가 특징으로 입력신호의 빠른 변화를 그대로 재생함으로서 음반에 녹음된 음을 그대로 재생하여, 현장에서 듣는 것과 같이 섬세한 음과 힘 있는 음이 그대로 재현되도록 제작하였으며, 각종 악기와 음성의 음색이 그대로 표현되도록 하였으며, 음악에 담겨있는 연주자나 악기의 감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음악전문가 및 음악마니아 수준에서도 만족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 음악 속의 음과 음이 완벽하게 분리되고 섬세한 소리 재생이 탁월하여 소편성곡에서 대편성곡까지 폭넓은 재생 특성과 넓은 공간감 재현. * 최초로 NCL 증폭회로로 구성하여 스피드가 빠르며 파워 있는 사운드로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구현. * 모든 증폭소자에 CCDT 사용하여 음손실 최소화. * WIMA 커플링콘덴서와 오디오용 전해콘덴서와 오디오용 입력 배선재 사용하여 중립적인 사운드 구현. * 음향관련 회로는 하드와이어링 배선하여 음 손실 최소화. * 좌우채널 파워회로 분리로 깨끗한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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